강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강동초, 꿈과 끼를 뽐내는 '틈새음악회' 개최
작성자 김선리 등록일 22.07.11 조회수 254
첨부파일

 강동초등학교(교장 서영택)는 진로주간을 맞이하여 711() ~ 915()에 재능 발표인 틈새음악회를 개최하였다.

 

 틈새음악회는 자신의 소중한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작은 음악회이다.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와 악기 실력, 체육 활동을 뽐내는 자리이며 학생들의 자유 신청에 의해 운영된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하였으나 올해는 아라마루 도서관에서 대면으로 중간놀이시간을 이용하여 개최되었다.

 

  그동안의 비대면 활동에서 벗어나 대면 공연으로 하는 만큼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124개 공연, 164명의 학생들이 참여를 신청해 진로주간 외 약 한 달 동안 더 발표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노래와 피아노, 바이올린, 트럼펫 등 각종 음악 표현활동과 댄스, 태권도, 음악 줄넘기와 같은 체육 표현활동도 발표한다. 공연의 사회 및 진행도 학생회, 방송부 학생들이 직접 맡아서 함으로써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여 주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틈새음악회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작년까지 비대면으로 발표했는데 올해는 친구들 앞에서 직접 발표하여 더욱 떨렸지만 그만큼 더 흥미진진하고 내가 성장한 것 같아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공연을 관람한 4학년 학생은 영상으로 볼 때보다 직접 보니 더욱 재미있고 나도 다음에 발표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서영택 교장은 강동초등학교 학생들이 틈새음악회를 통해 자신의 총체적인 음악 표현 능력, 체육 표현 능력 등 전인적인 실력을 뽐내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 더불어 틈새음악회를 통해 서로에 대한 학생들의 공감지수를 높여 음악적 역량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틈새음악회 1

틈새음악회 2

틈새음악회 3

틈새음악회 4

 

이전글 강동초, 자치회 역량 나누어 DREAM 캠프 성료
다음글 강동초, 함께오름 가족 신체놀이 축제 한마당 행사 실시